한국 프로야구(KBO) 구단별 홈구장 -1
한국 프로야구(KBO) 리그에는 총 10 구단 체제로 리그 경쟁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각 구단별로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각각의 구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삼성 라이온즈의 홈구장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입니다.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한 이 구장은 2005년에 개장을 하였으며, 최신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의 정확한 위치로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로 431입니다. 약 2만 4천 석의 좌석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장 내 외부의 공간에는 다양한 편의 시설들이 있어 팬들의 볼거리와 먹거리 등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개최되는 날에는 과거의 스타 선수들의 입담을 들을 수 있는 선수 특집 토크쇼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 사직 야구장
롯데 자이언츠의 홈구장은 사직 야구장(부산 사직 야구장)입니다. 부산 남구에 위치한 이구장은 1985년에 개장을 하였으며, 한국의 프로야구 발전과 함께 걸어온 전통 있는 구장입니다. 부산 사직 야구장의 정확한 위치는 부산광역시 남구 사직로 235입니다. 사직 야구장은 약 2만 2천 석의 좌석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장 내부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팬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가 개최되는 날에는 다양한 이벤트 및 팬 서비스가 진행되어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기아 타이거즈 -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프로야구 팀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은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Gwangju KIA Champions Field)입니다. 이 구장은 광주 서구에 위치해 있으며, 2014년 개장하여 현재까지 기아 타이거즈의 홈경기가 열리고 있습니다.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의 정확한 위치는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초로 208입니다.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는 약 2만 2천 석의 좌석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모던한 설계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팬들이 편안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가 개최되는 날에는 열정적인 팬들의 환호와 함께 흥미진진한 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 - 잠실 야구장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홈구장은 서울 잠실 야구장(Jamsil Baseball Stadium)입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해 있으며, 1982년에 개장하여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잠실 야구장의 수용 인원은 약 25,000명으로 국내 프로야구 단일 경기 최고 관중 기록을 쓴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지붕 두 가족이 함께하는 형태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구단이 같은 홈구장을 사용하는 야구장입니다. 구장을 홈으로 같이 쓰는 두 팀 간의 시리즈인 잠실시리즈가 만들어졌으며 현재도 KBO의 최고의 흥행 보증수표입니다. 최근 몇 년간 시설 개선이 이루어져 LED 조명, 좌석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 등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잠실 야구장 주변에는 생활 편의 시설이 다양하게 있어 경기 관람 전후로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